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Brod&Taylor 발효기 사용후기

by beresford 2023. 3. 9.

홈베이커리에서 제빵 반죽기에 이어 발효과정이 빵의 품질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인데 그동안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우연히 인터넷에서 영국의 BROD&Taylo제품의 발효기를 접하고서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도 사용자 평가가 긍정적인 의견이 많아서 아마존을 통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특징 및 사용후기

1) 가격

가격은 캐나다 Amazon에서 캐나다 달러로 327불을 지불했는데 나중에 미국 아마존과 비교해 보았더니 환율을 고려하더라도  비싸게 산 걸 후회를 했습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도 발품 팔더라도 가격비교를 더 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성능

집에서 우유식빵, 옥수수식빵, 크림빵등 만들 때 사용해 봤는데 조립식이라 처음에는 약간 걱정을 했는데 성능에 대해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온도 설정은 섭씨 및 화씨 둘 다 지원합니다. 습도는 물을 담는 트레이가 있어서 트레이의 물로 습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섭씨 기준으로 최고온도는 49도까지 설정이 가능하고요, 저는 1차 발효에는 37도로 맞추어서 사용하고, 2차 발효에는 47도로 맞추어서 사용하면서 대신 시간을 약간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뉴얼에는 반죽을 비닐로 덮을 필요가 없다고 하지만 저는 비닐로 덮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훨씬 더 습도나 온도가 안정적으로 맞춰지는 것 같았습니다.  습도가 조금 높을 필요가 있을 때는 약간 끓인 물을 트레이에 부어서 습도를 높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3) 편리성

접이식으로 평소에는 접어서 보관하고 사용 시에 펼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빵을 만들거나 기타 필요할 때만  조립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나름 공간이 협소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공간 절약의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구나 기구 조립에 익숙하지 않으면 사용할 때마다 조립하고 접는 게 일면 귀찮을 수도 있지만 기술적인 난이도는 거의 없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4) 용량

40.6cm(가로) x 10.2cm(세로) x 50.8cm(높이)의 사이즈로 1차 발효에 스테인리스볼을 넣어도 넉넉하지만 식빵의 경우 폭이 넓은 식빵틀(5")을 사용할 경우 2개를 넣으면 공간이 조금 넉넉한데 3개는 넣지 못하기 때문에 한번 4개의 식빵을 만들거나 발효시킬 경우 액세서리로 Shelf를 본체를 살 때 같이 사는 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저는 사이즈에 대한 감이 없어서 같이 구매하지 못했는데 별도로 사려고 했더니 비싸네요.

5)  기타

제빵 발효기능 외에도 요구르트를 만들거나 슬로쿠킹을 하는 기능이 있지만 제빵의 발효기능 외에는 아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Brod&Taylor 발효기
Brod&Taylor 발효기

마무리

공간절약을 할 수 있고 조립이 쉬운 장점이 있으며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잘 맞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정에서 제빵을 위해서 발효기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